본문 바로가기

베스트 아이템/지입차(정보및 주의)

지입차 일자리 화물운송 계약 과정

 

 

지입차 일자리 화물운송 계약 과정

 

 

 

지입차라는 것은 물류운송일자리 + 화물차 + 운수회사관리 가 결합된 물류운송 업무입니다. 

 

기업에서 화물차를 운영하기에는 차량이나 관리, 

 

급여..등 초기에 지출하는 비용이 많기 때문에 운수회사를 통해서 대행을 맡기게 됩니다. 

 

 

 

대행을 진행할때, 대부분이 계약서 조차 작성하지 않고, 지입차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모범적인 운수회사의 운송계약서 사례를 통해 

 

운송계약이 어떤과정을 통해 작성되고 이루어지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화물주에게로 운송대행 요청이 들어오면, 운수회사 물류관리 담당자가 직접 화주(운송거래처)에 방문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대부분에 운수회사는 이런 pt 체계조차 잡혀있지 않아 팩스나 우편으로 끝내는  반면, 

 

차주와 화물주의 만족도가 높은 운수회사에 경우

 

다양한 방식으로 화물운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나온 성과 데이터를 가지고 물류관리 담당자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여 좋은 조건으로 지입차주가 

 

혜택을 가져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듭니다. 그리고 현장을 직접 답사하여 업무강도와 운행시간을 조사하여 그에 맞는 급여와 혜택을 계약서에 작성하게 됩니다.

 

 

 

이때, 화물운송계약서를 통해 지입차주가 얻을 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됩니다. 화물운송계약서를 체결하기 위해서는 물류센터(화물주)가 

 

원하는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그중에 물류센터가 원하는 기일까지 화물차 5~20대 투입해야 하거나 화물차는 어떠야 하는지 충족시켜야 합니다.

 

 

.

 

 

 

 

 

 

 

 

그런데 대부분 운수회사가 영세하기 때문에 이런 조건을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운송계약 없이 우편이나 팩스로 기본적인 업무조건과 급여 내용을 받아 

 

지입차 일자리로 차주 모집합니다. 이때 문제점은 지입차주가 화물주에게  임금상승.업무 시간, 거리, 추가 업무...등을 보장받을 수 없으며, 

 

이런 점을 악용하여 차주가 지입을 시작하고, 얼마안가 퇴출되고, 그 자리를 다른 차주가 들어오거나 화물주 입맛대로 업무시간이나 급여가 변경되는 등 

 

기본적인 권리마져 보호받을 수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물운송게약서는 정말 중요하구요. 꼭 지입차를 진행하실 때, 확인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화물운송 계약기간

 

 

 

그리고 화물운송계약서는 평균 1년이며, 1년이라면 너무 짧지 않나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분명 장단점이 있는데요. 차주 만족도가 높은 운수회사에 경우 지입차주의 능률을 높이기 위해 1년 계약종료 후 1년 재 연장시 임금과 보너스가 상승 합니다. 

 

만약 장기 계약을 하시게 되면 입금은 그대로 유지될수 밖에 없겠죠. 그런점에서 믿을 수 있는 운수회사를 통해 지입차를 운행하시면 운송계약 1년이 

 

결코 불안한 일자리가 아니라는 것이죠. 물론 어느정도 규모가 있고, 신뢰성이 우수한 운수회사에서만 이러한 조건으로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연봉하고 비슷하죠. 

 

 

 

 

 

 

 

 

 

 

 

결론은 지입일자리를 하실 때, 믿고 맡길 수 있는 운수회사를 선택하셔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좋은 운수회사 조건과 사례들을 올려드리겠습니다.

 

 

 

편하게 물어보세요

010-5643-1056